2013년 8월 1일 목요일

블로거(blogger) 포스트 하단의 '피드 구독하기: 게시물 (Atom)' 메세지 보이지 않게 설정하기

그림1
블로거의 포스트 하단에는 '최근 게시물', '홈', '이전 게시물' 이라고 표시되는 네비게이션 링크와 함께 그 아래에 '피드 구독하기: 게시물(Atom)'이라는 링크가 표시됩니다.

그림2
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서 해당 링크를 우클릭 한 후 요소검사를 해보면, 이 링크는 'blog-feeds', 또는 'feed-links'라는 요소임을 알 수 있습니다.

그림3
이 링크를, <그림3>과 같이,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해주는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.

코드1.
 .blog-feeds{display:none;}  

코드 삽입 위치는 [대시보드→템플릿→맞춤설정→고급→CSS추가] 입니다.


! 내용수정

그림4

피드 구독하기는 2 종류가 있습니다. 홈(인덱스) 페이지에서는 '게시물' 구독하기 메세지가 출력되지만, 특정 본문으로 들어가면 <그림4>에서처럼 해당 글의 댓글 피드를 구독할 수 있도록 '댓글' 구독하기 메세지가 출력됩니다.

<코드2>는 본문을 읽을 때 '피드 구독하기' 메세지가 보이지 않도록 설정해주는 코드입니다.

코드2.
 .post-feeds {  
 display:none;  
 }  

'피드 구독하기' 메세지를 홈 페이지에서 표시되지 않도록 하려면 <코드1>을, 본문을 읽을 때 표시되지 않도록 하려면 <코드2>를 삽입하면 됩니다. '피드 구독하기' 메세지를 홈 페이지와 본문 두곳 모두에서 출력되지 않도록 하고 싶다면 <코드1>과 <코드2>를 같이 삽입하면 됩니다.

두개의 코드를 같이 삽입할 때는

코드3.
 .blog-feeds {  
 display:none;  
 }   
   
 .post-feeds {  
 display:none;  
 }  

이와 같은 형태로 삽입하셔도 좋고,

코드를 조금 축약하여

코드4.
 .blog-feeds,  
 .post-feeds {   
 display:none;  
 }  

<코드4>의 형태으로 삽입하셔도 됩니다.



댓글 3개: