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3년 7월 31일 수요일

블로거(blogger) 태그·레이블을 이용한 페이지 탭 활용

그림1
블로거의 페이지 탭은 보통 독립적인 빈 페이지를 작성하거나 다른 웹 주소로 독자를 보낼  때 사용되지만, 특정 태그(레이블)의 글 만을 보여주는 카테고리 기능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그림2
블로거에서 태그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, 태그 검색 주소를 볼 수 있는데요. 바로 이 주소를 이용하는 것입니다.

예를 들어, '테스트1'이란 태그가 붙은 글만을 보여주는 페이지 탭을 생성한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.

그림3
대시보드의 페이지에서 새 페이지로 '웹 주소'를 선택한 후 페이지의 이름, 그리고 하단에는 <그림2>에서 본 것과 같은 태그 검색 주소를 입력해줍니다.

태그 검색 주소는 다음과 같은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.

http://자신의블로그주소.blogspot.com/search/label/자신이입력하고자하는태그

여기에 최대 검색 결과의 수를 제한하는 옵션을 추가하면, 주소는

http://자신의블로그주소.blogspot.com/search/label/자신이입력하고자하는태그?max-results=10

과 같은 형태가 됩니다. 뒤의 숫자 10은 자신이 원하는 숫자로 대체해 줍니다.


댓글 7개:

  1. 새로 만든 페이지에 글을 올리고싶을땐 어떻게하죠?ㅠㅠ계솓 Home으로만 올라가요ㅠㅠ
    새로만든페이지에 올린건 home에는 다알아서올라간다하던데ㅜㅜ

    답글삭제
    답글
    1. 안녕하세요. 피드백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.

      페이지 화면(그림1)에서 '빈 페이지'를 클릭하면 빈 페이지 작성 화면이 나옵니다. 질문 내용이 명확하지 않아서 정확히 어떤 부분을 말씀하시는 건지 모르겠습니다만, 혹 페이지표시 설정을 '표시 안함'을 설정하신 건 아닌지요?

      삭제
  2.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^^ 감사합니다~!

    답글삭제
  3. 이렇게 활용하는 법도 있군요.. 이거 찾는다고 검색하다가 여기까지 왔네요. 덕분에 잘 배웠습니다.

    답글삭제
  4.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.

    답글삭제
  5. 덧붙여 한가지 궁금한게 있는데.. 탭을 클릭했을 때 이 블로그처럼 페이지 상단에 탭의 제목이 나오게하는 건 어떻게 하나요?

    답글삭제
  6. 테스트하다보니 알게 된건데.. 위에 알려주신 코드대로 추가해서 사용하다보니, 모바일 버젼(iOS)에서는 탭메뉴는 나오는데 선택이 되지 않습니다. 맨 첫 탭(예를 들어 Home)에 고정되어 있네요.

    답글삭제